Introduction

“나는 음식 포장, 옷의 패턴, 혹은 광고 등 모든 매력적인 디자인으로부터 영감을 얻는다. 나는 쨍한 색감을 좋아하고, 내 개인적 경험을 토대로 추억을 불러일으키는 것들을 좋아한다.”

 

–  2021지핑 왕과 친구 안젤리키 -존슨(Angeliki Kim-Jonsson) 대화 

 

지핑 (b.1995, 중국 선양) 뚜렷하게 파편화되어 있고 색채들이 가득한 작품을 통해 현대사회의 정보 과부하 현상을 강조한다. 생동감 넘치고 강렬한 그녀의 회화는 브랜드 로고와 아이들의 장난감, 대중 문화에 대한 레퍼런스와 더불어 올드 마스터 정물화와 중국의 전통적 장식 문양으로부터 모티프를 가져온다. 지핑 왕은 특히 이미지 수정의 본질을 흐리는 성격에 관심을 갖고 있다. 그녀는 이러한 대중적 상징을 고유한 시각적 코드로 탈바꿈 시키는데, 이것은 여러가지 문화와 공동체적 기억을 아우른다. 정치 운동가의 코드와 인터넷 언어로부터 영감을 얻은 지핑 왕의 언어는 은유를 기본으로 삼고 있으며, 현실과 우리가 인공적으로 만든 온라인 세계 간의 경계가 불분명함을 짚어낸다. 콜라주와 같은 그녀의 작업은 맥시멀리스트 같이 수많은 이미지의 포화를 보여주지만, 동시에 평평하게 표현된 표면은 디지털 경험의 단면적인 성격을 드러낸다.

Works
Exhibitions
Press
Art Fairs